[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 초 여름에는 외부환경에 의한 자극으로 피부가 민감해지기 쉽다. 큰 일교차는 물론 자외선, 미세먼지로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에 부담이 발생하기 십상이다.

지친 피부는 건조해지거나 피부 밸런스가 무너지며 트러블을 유발하기 쉬워 트러블 케어 전용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이에 초 여름 날씨에 깨끗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 줄 클렌징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 순하고 꼼꼼하게 피부 속 피지 딥 클렌징! 리얼베리어 ‘컨트롤-T 클렌징 폼’

피부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의 ‘컨트롤-T 클렌징 폼’은 여름철 피부장벽은 지키면서 피부 속 과잉 피지와 미세먼지까지 딥 클렌징해 주는 저자극 약산성 세안제다.

이 제품은 천연 유래 세정 성분으로 피부장벽은 보호하면서 피부 속 피지와 노폐물까지 꼼꼼하고 순하게 딥 클렌징 해준다. 트러블 생성의 근본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 과잉 분비된 피지를 케어하고 피지 분비 감소에 도움을 주는 네오팜의 독자 개발 성분인 세버마이드™를 함유하여 겉 피지는 물론 피부 속 숨어있는 피지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준다.

뿐만 아니라, 4주 사용 후 화이트헤드 53%, 블랙헤드 55%, 피부 피지량 32%, 유분 함유량 60% 감소 효과를 보여 여드름성 피부 사용에 적합한 점을 임상으로 증명하였으며, 피부 진정을 돕는 티트리, 어성초 성분을 함유한 약산성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미세먼지 모사체 세정력 인체 적용 테스트를 거쳐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를 98%까지 제거, 세정력을 인정받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젤 타입으로 한 번 펌핑 된 양 만으로도 형성되는 풍성한 거품이 개운하고 여름철 과다 피지와 미세먼지를 말끔하게 클렌징해주어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 늘어난 모공 집중 케어! 아크네스, 포어 타이트닝 세럼

모공은 온도변화에 민감하기 때문에 요즘 같은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모공이 넓어지는 경우가 많다. 늘어난 모공을 없앨 수 없다면 집중 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케어해주는 것이 좋다. 아크네스의 '포어 타이트닝 세럼'은 애난티아 클로란타 껍질 추출물과 안티세범 콤플렉스가 적용되어 모공 수축에 도움을 주며,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히알루론산을 함유하여 피부에 수분감을 채워준다. 특허 받은 피지케어 성분을 함유해 과잉 피지 조절을 도와 모공을 깨끗하고 산뜻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 적합 평가시험과 인체피부 모공 개선효과 평가시험을 완료해 민감하고 예민한 트러블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반투명한 젤타입 텍스처로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보송하게 마무리되고, 모공이 고민되는 부위 위주로 발라주면 모공 탄력 케어 효과를 느낄 수 있다.

▶ 바디 각질케어와 클렌징을 동시에! 더마비, 프레쉬 모이스처 스크럽 워시

한층 따뜻해진 날씨로 실내외에서 얇아진 옷차림에 신경 쓰이는 거친 피부, 과잉 각질 등 바디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줄 똑똑한 제품이 출시됐다.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가 올 4월초에 선보인 ‘프레쉬 모이스처 스크럽 워시’는 풍부하고 쫀쫀한 거품으로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고 바디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데일리 워시 제품이다.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터키 에게해의 천연 미네랄 스크럽제 펄라이트 성분이 바디 노폐물과 잔여물, 불필요한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해주어 한 번의 샤워로 바디 클렌징과 각질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한 번 사용 만으로도 79.9% 각질 개선 효과를 입증해줘 간편하게 묵은 각질을 정리하고 매끈한 피부로 케어하는 한편, 피부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여 매일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