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코로나 백신 접종 계획 의료계 의견 반영?

기사승인 2021.02.21  19:28:30

공유
default_news_ad2

- 의정 백신공동위 2차 회의…백신 비과학적 주장 공동대응 약속
‘질병청 주재 실무협의’서 의료계 의견 반영해 세부안 마련키로

[의학신문·일간보사=이승덕 기자]의·정이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을 앞두고 성공적 접종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의료계의 의견들은 질병청을 중심으로 한 실무협의에서 세부방안 마련에 반영하기로 했다.

의료계와 정부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의 성공적인 완수를 위해 21일 오후 서울 건강증진개발원 회의실에서 ‘코로나 19 백신 의정공동위원회’(이하 공동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했다.

공동위원회는 백신접종 관련 의료계와 정부 간 협력을 목적으로, 대한의사협회장, 대한병원협회장, 대한간호협회장과 보건복지부장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질병관리청장 총 6명으로 구성됐다. 

의료계와 정부는 지난 1월 26일 제1차 공동위원회 개최 이후 총 9차례의 직역별, 지역별 실무 간담회를 진행하며, 예방접종 현황을 공유하고 의료계 건의 사항을 수렴했다.

2차 공동위원회 회의에서는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는 예방접종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9차례 실무 간담회에서 제안된 의료계의 건의 사항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의료계와 정부는 26일부터 시작되는 예방접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백신접종 관련 의료계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질병관리청 중심으로 세부 방안을 마련해 실무 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국민의 백신접종 참여와 신뢰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과학적 근거에 기반하지 않은 주장들에 대해서는 의료계와 정부가 공동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복지부 권덕철 장관은 “26일부터 시작되는 백신 예방접종은 우리나라가 코로나 19를 극복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분기점”이라고 강조하면서, “국민에게 빠른 시일 내에 일상을 되돌려드리기 위해 코로나19 극복의 마지막 관문이 될 백신접종에 의료계와 국민 모두가 힘을 모아주달라”고 당부했다. 

이승덕 기자 sdpress@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인터뷰

1 2 3
item33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38

Content

1 2 3 4 5
item35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