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마스크로 인해 외출하고 나면 금 새 지워지고 무너지는 메이크업 때문에 고민이 늘어나는 요즘.

이는 장시간 마스크 착용뿐만 아니라 실 내외 온도차나 습도, 특히 최근 들어 유난히 변덕스럽게 변하는 날씨도 한 몫을 하는데, 이 때 메이크업을 오래 지속하고자 평소보다 두껍게 메이크업을 하거나 반복적으로 수정하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가 나기 쉽다.

무거워진 메이크업은 뭉치고 갈라지게 되고, 이는 피부 컨디션까지 떨어뜨리는 악순환이 되기 십상인 것. 당연히 꾸준한 피부 관리로 피부 상태가 좋아지는 것이 최고의 해결 방법이겠지만, 하루를 바쁘게 쪼개 사는 우리들에게 보다 즉각적인 최선의 솔루션이 필요하다.

바로 내일 아침 완벽한 화장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빠르고 즉각적인 부스팅 메이크업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피부 턴오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우리 피부 상태는 아무리 그 위에 좋은 것을 발라도 탈이 나기 쉽다. 뭉치고 밀리는 메이크업이 고민이라면, 우선 매끈한 피부결을 위해 쌓인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정돈해 주는 것이 첫번 째.

하루하루원더의 ‘블랙라이스 소프트 필링 젤’은 셀룰로오스 성분이 피부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녹여주고, 국내산 100% 발효 흑미 추출물이 매끈하고 윤기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무자극 필링젤. 99% 천연 유래 성분은 물론, 물에 잘 씻기고 부드러운 텍스처로 각질 제거제 사용을 부담스러워 하는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마치 건강식단처럼 꾸준한 피부 관리가 가장 중요한 과정이지만 컨디션이 떨어진 요즘 같은 때는 자양강장제나 링거 역할을 하는 보다 즉각적인 효과의 아이템이 필요하다.

헉슬리의 ‘컨디셔닝 마스크 원 모먼트’는 헉슬리에서 직접 개발한 선인장 세라마이드 성분, 선인장 꽃수, 선인장 시드 오일 등 최고 효과의 보습 인자가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빠르게 채워주며, 컨디션을 즉각적으로 올려주고 피부 결까지 매끈하게 정돈해주는 부스팅 마스크다. 아침 메이크업 사용 전 10분 투자로 메이크업하기 좋은 최적의 피부 상태로 빠르게 만들어준다.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하려면 완벽하게 준비 된 피부 상태가 첫 번째, 그리고 바로 아주 균일하고 얇게 발린 베이스 메이크업이 그 다음이다. 꼼꼼하게 바르는 것, 좋은 베이스 제품을 선택하는 것,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 모두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바로 ‘균일하게’ 바르는 것.

손은 아무래도 열감이 있고, 굴곡이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얇고 균일하게 바르기 어렵다. 이럴 땐,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한 최적의 툴을 활용할 것. 리얼테크닉스의 “미라클 컴플렉션 스펀지’는 얼굴 굴곡에 적합하도록 다양한 각으로 디자인되어 세심한 부분 커버가 가능하며, 촘촘한 밀도로 베이스 제품을 피부에 균일하고 얇게 발라주어 밀착력을 더욱 높여주는 제품.

베이스 메이크업 이후에 마른 상태의 스펀지로 한번 더 얼굴을 두드려 주면 유분을 자연스럽게 흡수해주어 메이크업이 더욱 오래 지속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