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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대백병원, 키오스크 문진 시스템 도입 운용

기사승인 2020.12.04  10:3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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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학신문·일간보사=이균성 기자]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병원장 최영균)은 코로나19 감염 방지 및 병원 출입 시 문진에 따른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근 '키오스크 문진 시스템'을 도입했다.

새로 도입된 문진 시스템은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 및 내원객이 본인 휴대전화로 키오스크에 부여된 가상번호로 전화를 걸면 인적사항이 기록되고, 바로 화면에서 방문목적 및 코로나19 유행지역 방문 여부 등을 체크하면 출입증을 받을 수 있는 방식이다.

따라서 기존 수기로 출입명부 작성 시 발생이 가능했던 허위 기재로 인한 문제 및 개인정보 유출 위험 방지는 물론 QR코드를 통한 모바일 문진표 작성이 불편한 어르신들도 더욱 편리하게 병원 출입이 가능하게 됐다.

병원 관계자는 "전화 한 통으로 출입 체크하는 방식을 도입한 것은 전국 의료기관 가운데 최초"라며 "개인정보도 보호하고 출입 대기시간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균성 기자 gs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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