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비대면 명상 오디오 어플리케이션 루시드 아일랜드(대표 박준민)는 코로나 시대 일상 속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한 명상 콘텐츠를 출시, 사용자들에게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답답한 일상, 스트레스 미리 관리하기’, ‘일상에서 매일 감사할 것 찾기’ 등 코로나 관련 오디오 콘텐츠는 루시드 아일랜드를 사용하는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루시드 아일랜드에는 ‘코로나19 이겨내기’와 ‘코로나 시대, 스트레스 관리명상’ 두 개의 채널이 전부 무료로 공개되어 있는데, ‘코로나19 이겨내기’ 채널의 경우 ‘연애 플레이리스트 시즌 4’와 ‘연애의 참견’등에 출연한 정준환 배우의 목소리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명상 앱 최초로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 위젯 기능 등을 제공하는 루시드 아일랜드는 명상, 힐링 스토리, 수면 ASMR 등 다양한 멘탈 피트니스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들이 ‘일상 속 의도적 멈춤’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해 애플 앱스토어 에디터가 뽑은 ‘12월 최고의 앱’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박준민 대표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한 번 전 세계를 덮친 지금, 코로나로 인한 고통과 불안, 혼돈을 이겨낼 수 있는 콘텐츠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생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