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약사회, 내달 5일 약대생 진로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0.11.20  14:27:44

공유
default_news_ad2

[의학신문·일간보사=김민지 기자]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제약유통위원회(이사 이영미, 이하 위원회)는 오는 12월 5일 ‘2020년 약대생 진로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진로설명회는 연구개발, 사업개발, 임상, 유통, 생산 및 영업·마케팅 등 6개 영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또한, 강의 내용은 참여 신청시 사전 조사를 통해 취합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마련되며, 수강내용에 대한 질문은 별도로 접수받아 정리한 후 참여 학생들을 포함한 모든 약대생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약대생(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여신청은 20일부터 2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네이버 참여신청 설문지(http://naver.me/FFwZeoE9)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진로 설명회 강사진은 배요한 전무(강스템바이오/연구개발), 김배찬 본부장(한국베링거인겔하임/사업개발), 박경미 부사장(지놈앤컴퍼니/임상), 성희진 상무(지오영/유통), 김형수 전무(한국콜마/생산), 고기현 이사(이니스트바이오/영업‧마켓팅) 등이다

이영미 제약유통이사는 “약대생들이 제약산업 분야에 관심이 많지만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창구가 부족했다”며 “이번 진로 설명회가 제약산업의 다양한 분야를 놓고 선택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이정표 역할을 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이사는 “이번 진로설명회를 시작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제약산업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깊이 있는 유용한 정보를 모아 체계적인 진로설명회로 만들어 가는 마중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mjkim@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인터뷰

1 2 3
item33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38

Content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