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메디에이지‧아이큐어‧한국구독경제서비스 사업 확대 협약 체결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헬스케어 데이터분석 전문기업 ㈜메디에이지(이하 ‘메디에이지’)는 개인 맞춤 헬스케어 구독형 서비스 협업을 시작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 서비스 등 사업 확장에 나선다.

메디에이지‧아이큐어‧한국구독경제서비스 3사간 업무 협약 체결후 기념 쵤영 모습.<좌측부터 한국구독경제 신한수 부사장, 아이큐어 윤민지 과장, 메디에이지 박세희 본부장>

29일 메디에이지는 코스닥 상장사인 아이큐어㈜(이하 ‘아이큐어’)와 통합구독플랫폼 개발사인 한국구독경제서비스㈜ 등 3사간 구독형 헬스케어 사업과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 사업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한국구독경제서비스’는 11월 중순 대한민국 선택적 복지전문 회사인 이지웰 복지몰에 2,000개 기업 및 공공기관 임직원들에게 새로운 개념에 정기 구독서비스를 런칭한다. 이 서비스는 초기 120개 이상의 구독서비스 업체가 참여하고 그 중 ‘메디에이지’는 이지웰 회원사 임직원 대상으로 ‘프롬에이지’ 및 ‘뉴트리에이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메디에이지는 건강데이터 분석 전문 회사로 생체나이 기반의 건강상태 분석, 건강관리 Report, 모바일 서비스, API플랫폼을 통해 한국, 중국, 대만 등 세계 각국의 Medical&Healthcare 사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의 확장은 이지웰 고객에게 제공되는 ‘메디에이지’의 프롬에이지, 뉴트리에이지 AI 헬스케어 솔루션을 통해 개인 맞춤형 영양관리 분석 리포트를 기반으로 한 건강기능식 추천이 되며, 바이오제약사인 아이큐어를 통해 회원들에게 맞춤형 건기식이 공급된다.

‘프롬에이지’는 위험도 분석 솔루션으로, 대사증후군나이, 주요 질병 위험도(당뇨병ㆍ고혈압ㆍ심장병ㆍ뇌졸중ㆍ치매), 암 위험도(종합 암 ㆍ위암ㆍ간암ㆍ췌장암ㆍ대장암 등) 및 사망 위험도를 자신의 동일 연령과 성별을 가진 건강인 대비 상대 위험도로 알려준다.
또한 위험도를 낮추기 위한 가이드 제시를 통해 지속적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다.

‘뉴트리에이지’는 건강검진 결과와 설문을 통해 현재의 영양상태를 평가하여, 생체나이 종합분석 및 건강기능 분석, 영양 섭취 가이드 및 건강생활 가이드를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영양관리 분석 솔루션이다.

‘메디에이지’와 ‘아이큐어’와 ‘한국구독경제서비스’는 개인 맞춤 헬스케어 구독형 서비스 협업을 시작으로, 플랫폼 확장 및 신규 공동사업을 함께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