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클리닉 CRC 7월 최대 영업익…원격의료 전면 확대 호재, 주정부 지원 사업 탄력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혁신 의료솔루션 전문기업 네오펙트는 미국 의료클리닉 ‘커뮤니티 리햅 케어(Community Rehab Care, 이하 CRC)’가 올해 7월 최대 영업이익을 내며 실적 증가 추세에 있다고 18일 밝혔다.

CRC는 올해 1월 네오펙트가 미국 법인을 통해 인수한 매사추세츠주 소재 재활 전문 클리닉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지난 5월 매사추세츠 주정부로부터 공식적인 무료 제품 지원 허가를 받았다. CRC의 환자들은 주정부 자금으로 네오펙트의 재활 의료기기와 원격 재활솔루션을 무료로 제공받아 집에서도 재활훈련을 지속할 수 있다.

네오펙트는 미국 내 재활솔루션 사업을 본격화하며 지난 6월부터 CRC 환자 대상으로 전면적인 원격의료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 CRC의 6월 매출액은 21만 2147달러(약 2억 4960만원)로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만 6152달러(약 3077만원)로 흑자 전환했다.

회사 관계자는 “CRC는 올해 7월에도 월별 영업이익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8월달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약 270% 가까이 늘었다”며 “주정부의 지원에 힘입어 원격의료를 전면적으로 확대함에 따라 CRC는 올해 3분기 더욱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을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CRC를 시작으로 다른 의료기관에도 네오펙트의 재활 의료기기와 솔루션을 공급하며 미국 전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 원격의료 시장이 본격적으로 개화하고 있어 산업 활성화에 맞춰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빠르게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