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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K 피부임상연구센타 홈쇼핑 히트상품 다수 임상 진행

기사승인 2020.08.09  21: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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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부터 헤어까지 전체 히트 상품의 41% 맡아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 피부인체적용시험기관 P&K 피부임상연구센타(대표이사 이해광, 이하 P&K)가 홈쇼핑 히트 상품들의 인체적용시험 대다수를 맡아 진행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신뢰성 보증기관 역할을 하고 있는 P&K는 지난 2010년 설립됐으며 모회사인 대봉엘에스가 보유한 35년의 의약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노하우를 가지고 설립된 인체적용시험 기업이다.

화장품, 뷰티 마케팅 전문지 CMN은 5대 홈쇼핑사에서 받은 자료를 분석해 <2020년 상반기 TV홈쇼핑 이미용부분 히트 상품>을 발표했다. 이 자료에 따르면 P&K에서 히트 상품 전체의 절반에 가까운 41%를 인체적용시험 진행했으며, 프리미엄 상품 대부분을 맡은 것으로 드러났다.

P&K는 홈쇼핑에서 연속 매진을 달성하며 스테디셀러를 차지하고 있는 일명 ‘탄력매듭 크림’으로 불리는 △AHC 리얼 아이크림과 ‘견미리 팩트’로 유명한 △AGE 20’S 에센스커버 팩트에 대한 임상을 진행했다. 쉽고 간편해 원스텝 뷰티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트델리 쿠션 △끌레드벨 글로우 파워리프트V 쿠션에 대한 임상도 진행했다.

또한 앰플, 세럼, 크림 등 기초 라인 제품인 △CNP 닥터레이 그린프로폴리스 앰플 △퍼펙트스킨 로얄비 앰플 △달바 화이트트러플 미스트 세럼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기미케어 세럼 △센텔리안24 마데카크림 △참존 콜라겐 기초세트 등 뜨고 있는 홈쇼핑 히트작도 P&K에서 임상을 맡았다.

P&K는 기초뿐만 아니라 △실크테라피 헤어 에센스 △닥터포헤어 폴리젠셀 에너지 샴푸 △닥터그루트 프로비오틴 탈모완화 샴푸 △더마클라센 탈모 샴푸 △순수 더 살롱 컬러 골드라벨 염색제 △제니하우스 염색제 등 헤어에 멋을 내는 염색제부터 탈모 케어, 고기능성 헤어 제품까지 인체적용시험을 담당했다.

이를 통해 P&K는 피부 기초부터 헤어까지 전 인체적용시험 분야에서 독보적인 시험 역량을 입증할 수 있었다. 또한 코로나 19가 뷰티 시장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면서 기초부터 헤어까지 프리미엄 홈케어 제품의 소비가 늘어났다. 

P&K는 코로나 19 이후 변화로 화장품 구매 시 언택트 소비 증가, 셀프 케어를 위한 뷰티 디바이스 다양화, 건강기능성 식품 시장 확대 등 효능을 실증하기 위한 인체적용시험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P&K 임상시험정보팀의 한 수석 연구원은 “홈쇼핑 히트 상품 리스트 중 P&K가 맡아 진행하는 인체적용시험 건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면서 “공신력과 R&D 역량이 높은 시험기관이 제품 개발 협력, 법률 조언, 판매, 임상시험 관련 데이터 분석 등 컨설팅까지 진행하고 있는 덕분인 것 같다”고 전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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