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 1년만에 47만 건 접속 - 제증명발급 등 새 서비스 제공 예정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전북대학교병원 ‘고객용 스마트 모바일 앱’이 오픈 1년간 환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병원을 편리하게 이용하는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전북대학교병원 고객용 스마트 모바일 앱

전북대병원은 지난해 7월 ‘고객용 스마트 모바일 앱’을 오픈한 이후 현재까지 1년 동안 하루 평균 200여명 꼴인 7만6610명이 방문했으며, 이들의 누적 접속건수가 47만2388건에 이르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년간 전북대병원 모바일 앱 이용현황을 보면 본인진료일정 확인이 14.2%로 가장 많았으며, 진료예약(12.9%), 의료진 찾기(11.1%), 예약조회 및 취소(7.6%), 검사결과조회(5.2%), 진료내역조회(5.2%) 등의 순이었다.

이밖에도 고객들은 앱을 통해 진료비결제, 실손보험청구, 처방약조회, 수납내역확인, 진료시간표확인, 진료도착확인, 건강수첩 등 병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골고루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병원측에서는 모바일 앱 활용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올해 하반기 중 고객서비스 증진 차원에서 모바일 제증명서 발급 및 실손보험 청구 확대 등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모바일 제증명서 발급은 병원을 찾아 발급받던 진료비영수증, 통원확인서 등 다양한 제증명서를 간편하게 앱으로 발급받도록 한 신규 서비스다. 또한 실손보험 청구는 환자가 가입한 보험사에 필요한 서류들을 모바일 앱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전송하여 보험료를 청구하는 서비스로, 현재 5개 보험사에 한정하던 것을 하반기에는 모든 보험사로 확대해 환자 편의를 크게 향상시킬 계획이다.

전북대병원 모바일 앱을 설치하려면 안드로이드 또는 구글 앱스토어에서 ‘전북대학교병원’을 입력하고 다운받으면 된다. 모바일 앱에서는 진료예약에서 진료비 결제, 전자처방전 확인, 실손보험 청구,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조남천 병원장은 “모바일 앱을 통해 보다 많은 환자와 고객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환자중심의 콘텐츠를 적극 개발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증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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