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비말차단 마스크 오는 1일부터 판매 시작
약국가, 공적마스크 재고 정리 집중

[의학신문·일간보사=김민지 기자] 일부 편의점에서만 취급했던 비말차단마스크 판매가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확대된다.

BGF 리테일은 30일부터 전국 모든 CU 점포에서 비말차단 마스크 발주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이에 오는 1일부터 전국 1만 4천 여개 CU 지점에서 비말차단 마스크 구매가 가능하다.

리테일에 따르면 CU는 오는 7월부터 주 3최 마스크 발주를 진행하며, KF 마스크의 1회 발주 가능 수량이 300장이 넘을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일회용 마스크와 면마스크, 마스크 위생시트도 대부분 발주 제한 없이 정상화에 들어갈 예정으로 전해졌다.

CU가 판매하는 비말차단 마스크는 웰킵스 언택트라이트 마스크로 알려졌다. CU는 평판형 KF-AD 마스크 판매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입체형, 아동용 등으로 관련 상품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리테일 측은 “주요 마스크 제조업체들이 지난 주말 본격적인 비말차단 마스크 생산에 돌입하면서 이번주부터 전국 모든 점포에서 판매 가능한 물량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이달 들어 더워진 날씨에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일회용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 CU의 일회용 마스크 매출은 전월 대비 270%나 증가했다”며 “이 때문에 전체 마스크 매출 중 일회용 마스크가 차지하는 비중은 기존 10%에서 30% 이상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반면 약국가는 공적 마스크 재고 정리에 여념이 없는 모습이다.

서울 소재 A 약사는 “현재 얼마 남지 않은 공적마스크 재고 정리에 집중하고 있다”며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찾는 손님들이 많지만 사람이 많이 모이거나 바이러스 노출 위험수위가 높을 경우를 설명하면서 남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B 약사는 “공적 마스크 재고가 남아 있어서 11일까지 빨리 처리할 계획이다. 3일 전부터는 공적 마스크 주문을 하지 않고 있다”며 “다른 유통사나 제약사가 마스크 공급이 원활하다면 반품할 것이고 아니라면 하반기에 판매한 것도 고려중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