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의약품주입펌프…전기수술기 및 수술용 에너지 디바이스 국내외 시장 점유

대화기기는 1979년 창립 이래 세계 각국 우수 의료장비 국내 도입을 시작으로 의약품주입펌프, 전기수술기 및 에너지 디바이스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현재는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 50여 국가에 수출하고 있는 100% 국산 의료기기 전문 제조기업이다. 최근에는 각 제품 별로 새로운 모델을 출시해 국내외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왼쪽부터) DI-6000V, DI-6200V, DI-6000, CMS

Central Monitoring System을 탑재한 Infusion Pump

새로 출시 된 Infusion Pump DI-6000/6000V/6200V 는 각각 Single & Dual Channel로 Central Monitoring System(Wireless)를 이용해 환자에게 주입되는 약물의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PCA Handle을 장착해 PCA기능이 가능한 제품이다.

MEDISONIC, SCISSOR, DUB-100

경제성과 편리성을 앞세운 MEDISONIC

MEDISONIC은 개복 및 최소침습수술시 혈관과 조직을 결찰하고 응고시키는 초음파 에너지 디바이스로서 글로벌 3사(존슨앤존슨,메드트로닉,올림푸스)의 90%이상의 시장점유율에서 선전하는 유일한 국산 수술용 에너지 디바이스다.

전기를 초음파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는 Transducer을 내장시킴으로써 지속적으로 교체를 해야 하는 비용부담을 줄이고 수술 중 cable이 꼬이지 않아 편리성도 탁월하다. 또한 수술 시 피로도를 최소화 하기 위해 경량소재로 제작돼 다른 외산제품들 보다 가볍다(338g).

DE-400, MEDIPOLAR

복합 Energy Platform DE-400/400E

DE-400는 Monopolar와 Bipolar의 사용만 가능했던 기존 전기수술기에서 바이폴라 전기 에너지를 동시에 사용 할 수 있는 복합 Energy Platform다.

개복술은 물론 주로 최소침습술인 복강경 수술에서 혈관의 결찰과 응고에 사용되어지는 바이폴라에너지가 전기수술기의 기능을 포함한 하나의 제너레이터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이밖에 DE400E는 Auto Power Control과 Auto Power Stop의 기능이 탑재 된 프리미엄 전기수술기 이고 이 두 가지 기능 역시 DE-400에서도 구현된다.바이폴라 전기에너지 디바이스인 MEDIPOLAR는 올해 출시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