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 피해 지원 위한 추가경정예산 편성 합의…메르스 당시 보다 클 전망

지난 23일 코로나19 범정부대책회의서 모두발언 중인 문재인 대통령. 출처는 청와대 홈페이지.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가 코로나19 확산에 맞서 국회와 정부가 초당적으로 국가적 역량을 모아 대응하기로 합의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8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미래통합당 황교안, 민생당 유성연, 정의당 심상정 대표와 국회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자리를 가졌다.

회동이 끝난 이후 여야 4당 대변인들은 국회 정론관에서 대통령과 4당 대표간에 합의한 공동 합의문을 발표했다.

합의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국회의 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회와 정부가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 경제활력 회복을 위해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포함한 과감하고 신속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했다.

추경예산은 감염병 대응 및 민생피해 직접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데 견해를 같이했다.

한편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따르면, 정부가 추경예산안을 다음주 국회 제출할 예정이다.

홍 부총리는 “추경 규모는 민생과 경제에 미치는 사태의 심각성을 고려해 세출예산을 기준으로 2015년 메르스 사태 추경예산인 6조2000억 원보다 적지 않은 규모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