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분야 질 향상 및 의료서비스 개선 고객감동경영 실천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은 지난 9일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제14회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임상검사&연구개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객감동경영대상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고 있으며, 매년 고객만족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하고 선진경제 사회를 선도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공신력 있는 시상식이다.

SCL은 임상검사 분야 발전을 위해 혁신적인 검사 프로세스 도입과 체계적인 연구개발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경영 및 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고객감동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SCL은 1992년 PCR 분석법 개발 및 24시간 논스톱 검사시스템 도입을 비롯해 1998년 국내 최초로 세계적 정도관리 기관인 CAP(College of American Pathologists)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후 현재까지 20여 년간 검사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아시아 최대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 300여 종의 최신 장비를 활용해 진단검사를 비롯해 기능의학, 분자진단, 병리검사 등 3,000여 개 검사 항목을 시행할 수 있는 체계적인 검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SCL은 검사실과는 별도로 SCL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연구소에는 전문의를 비롯해 전문 연구인력들이 포진되어 신규 검사법 개발은 물론 R&D, 임상시험지원사업에 이르기까지 SCL 연구기술력 향상에 주축이 되고 있다.

SCL은 향후 산학연 협력을 통한 제약 임상 연구를 비롯해 진단검사의학 연구, 바이오뱅크 활용 등 바이오 헬스 분야의 연구 역량 강화에 주력하는 한편, 활발하게 진행해 온 국가연구과제사업 영역의 범위 또한 넓혀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