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PACS-Z', 빠른 운영 속도와 안정성 강점…EMR 연동 스마트 진료환경 구축

[의학신문·일간보사=김현기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이사 이상경)가 의료영상 통합관리 솔루션 'UBPACS-Z'(유비팍스 제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PACS(Picture Archiving and Communication System,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는 의료기기를 통해 획득한 다양한 의료영상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의학용 영상정보의 저장, 판독 및 검색 기능 등을 통합적으로 처리하는 솔루션이다.

유비케어 관계자는 “의료영상의 디지털화가 보편화되고 있는 의료 시장에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보다 경쟁력 있는 PACS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기존 제품과는 다른 시스템을 기반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UBPACS-Z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유비케어에 따르면 'UBPACS-Z'는 기존 대비 프로그램의 운영 속도와 안정성을 높인 제품으로, EMR과 연동돼 스마트 진료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유비케어 UBPACS-Z 모니터화면

구체적으로 △동일 환자의 과거 검사 리스트 제공 △다중 영상 동시 비교 △복수 판독에 대한 동일 소견 동시 입력 △단축키 지원을 통한 판독 시간 절감 △영상 종류별 다양한 디스플레이 레이아웃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진단의 정확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강점이다.

아울러 'UBPACS-Z'는 '일반 요금제, 의료기기 패키지 요금제, 컨버전 요금제' 등 다양한 옵션으로 구성 되어 각 기관에 적합한 요금제가 무엇인지 상담하여 가입할 수 있다.

또 가입비와 월회비의 요금 체계로, 타사 제품의 유지보수 비용 대비 낮은 가격 부담으로 제품을 이용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이사는 “새롭게 출시한 'UBPACS-Z'를 통해 병의원은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내 의료영상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며 “특히 자사가 공급하는 EMR, 의료기기 등과 함께 연동하여 사용 시 보다 편리한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유비케어는 ‘UBPACS-Z’ 런칭과 함께 기존 UBPACS 고객 대상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신규 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에게도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 해당 솔루션을 핸드폰(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내년을 목표로 'Mobile PACS' 제품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