즈언社와 5년간 5525만달러…CMG제약 단일품목 수출 사상 ‘최대’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CMG제약(대표 이주형)은 지난 18일 중국 충칭 즈언 헬스케어 그룹과 발기부전치료제 '제대로필 ODF (구강용해필름)'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CMG제약 이주형 대표(왼쪽에서 5번째)와 충칭 즈언 헬스케어 그룹 황샨 회장 (왼쪽에서 6번째)이 수출계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계약금액은 5년간 총 5525만달러(한화 약 650억원)다. 이는 CMG제약의 단일품목 수출계약 사상 최대 규모이자, 2018년도 총 매출액(499억원)을 상회하는 수치이다.

'제대로필 ODF'는 CMG제약이 자체 개발한 'STAR FILM’ 기술이 적용된 타다라필 성분의 발기부전치료제로, 2015년 출시 이후 대만, 에콰도르 제약사와 수출계약이 체결되는 등 그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CMG제약은 이번 제대로필 ODF 수출계약으로 중국 본토 시장에 처음 진출하게 됐다. 중국은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의약품 시장으로, 조사보고서 전문 사이트인 중국보고망에 따르면 2017년 기준 340조원 규모를 기록하고 있다.

CMG제약 이주형 대표는 "'제대로필 ODF'의 우수성이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중화권을 넘어 미국, 유럽 등 보다 넓은 시장으로 수출 판로를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