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원장 김병관)은 7월부터 병원 경영진 및 주요 보직자를 대상으로 ‘병원경영 CEO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병원경영 CEO 아카데미‘는 급변하는 의료계의 환경 속에서 미래 트렌드에 대한 병원 경영진 및 주요 보직자의 병원경영 마인드 고취 및 의료정책에 대한 대응력을 제고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보라매병원 경영진 및 주요 보직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를 주제로 한 김승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의 개강 특강으로 시작되었으며, 지난 16일에는 ‘보건의료정책과 병원경영’에 대한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후에도 오는 10월 초까지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의료 △의료분쟁 및 의료의 질 관리 △고객경험관리와 경영혁신 △미래 의료마케팅전략 분석 등 미래 의료 환경의 트렌드 및 병원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다양한 강의가 오는 10월 초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김병관 보라매병원장은 “병원경영 및 관리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 데에 매우 기쁜 마음”이라며 “이번 교육이 보라매병원의 의료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