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화장품업체 지구의 날 맞아환경 캠페인 전개 활발

기사승인 2019.04.22  23:59:54

공유
default_news_ad2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아모레퍼시픽이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온라인 쇼핑몰 G마켓, 옥션과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한다. 22일부터 일주일 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중 프리메라와 해피바스가 함께할 예정이다.

먼저 G마켓에서 프리메라는 생태습지 보호 활동 테마의 “2019 러브 디 어스(Love the Earth)”를, 해피바스는 플라스틱 재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캠페인을 진행한다.

프리메라의 ‘러브 디 어스(Love the Earth)’는 올해로 8년째 진행되는 프리메라의 대표 친환경 활동이다. 지구 생명의 원천인 생태습지를 보호하고, 그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

매년 캠페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여 판매 수익금 일부는 ‘동아시아 람사르 지역센터’에 습지 보호활동을 위해 기부한다. 올해는 순천만 생태습지에 서식하는 동물의 모습을 패키지에 담아 대용량의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알파인 베리 워터리 오일-프리 젤크림’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토너’ 본품을 출시하였다.

G마켓에서 프리메라 기획전 상품 구매시, 추첨을 통해 10명(1인 2매)에게 생태습지 투어프로그램 기회와 환경캠페인 뮤직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9’ 초대장을 증정한다.

해피바스는 플라스틱 환경 이슈를 공감하고 용기의 재활용성을 높이고자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활동을 펼친다. 신제품 에센스 바디워시의 용기는 식물유래 플라스틱 26.5% 함유하였고, 무색 플라스틱을 활용했다.

색색의 플라스틱은 재활용 업체에서 분류가 어려워 소각, 매립되는 경우가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접착제 없이 고정되는 수축 라벨을 적용하여 절취선을 따라 비닐을 뜯는 단순한 행동으로도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다. 해피바스 에센스 바디워시 제품을 구매하고 포토후기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공기 청정기를 증정할 예정이다.

로레알코리아(대표이사 얀 르부르동)은 지구의 날(매년 4월 22일)을 맞아 삼성동 본사에서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노 플라스틱 데이(No Plastic Day)’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로레알그룹이 전사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지속가능경영 프로젝트 ‘Sharing Beauty With All(이하 SBWA)’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로레알은 SBWA 프로젝트를 통해 비즈니스 전반을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개선하는 동시에 공급업체, 직원,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공유하고 있다.

이번 지구의 날을 맞아 진행된 로레알코리아의 ‘노 플라스틱 데이’는 사내 카페에서 플라스틱 컵과 빨대 등 모든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대신 개인 머그컵 사용을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또한, 머그컵 사용 인증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임직원들에게 추첨을 통해 텀블러를 증정하는 사내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인터뷰

1 2 3
item33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Content

1 2 3
item34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