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醫 58차 정총 개최, 올 예산 9230만원 확정
임영섭 회장, “예전 큰 함성 나올 수 있도록 단합하자” 당부

[의학신문·일간보사=김현기 기자] “어려울 때일수록 의료계가 하나로 단합해 의협에 힘을 실어줘야 할 때다.”

서대문구의사회 임영섭 회장<사진>은 지난 21일 회관에서 개최한 ‘제58차 정기총회’에서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날 임 회장은 “현재 의료계는 그 어느 때보다 가장 어려운 시기”라며 “문제는 의료계가 정부에 찍소리 한 번 못하고 조용히 사그러드는 기분”이라고 토로했다.

이에 따라 의협 집행부와 의사회원이 함께 노력해 예전의 큰 함성이 다시 한 번 나올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한다는 게 임 회장의 주장이다.

임 회장은 “의사회원들이 의협에 힘을 보태야하는 반면 의협도 의료계를 대표하는 단체로서, 회원들을 위한 제도와 정책을 만들고 의사회원들의 권익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밖에 임 회장은 서대문구의사회원들의 저조한 정총 참여율에 대한 아쉬움도 내비쳤다.

임 회장은 “우리 대의원 및 의사회원들이 구의사회에 관심이 많은 반면 의사회 잔치라고 볼 수 있는 정총 참여율이 저조해 아쉽다”라며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도 내실 있게 준비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언급했다

한편 이날 서대문구의사회는 올해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예산의 경우 지난해와 같은 9230만원으로 의결했다.

또 서울시의사회 건의사항으로 △의사 면허증 발급 △외국인근로자 나눔진료 의료봉사의 효율성과 내실화 제고 등을 채택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