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왜곡하는 일부 극우세력 동조에 실망 - 5·18 진실 앞장서서 밝히길 촉구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광주광역시약사회가 대한약사회 부회장을 지냈던 김순례 자유한국당 의원의 5·18 민주화운동 유공자 모독발언에 사과를 요청하고 나섰다.

광주약사회는 지난 8일 김진태ㆍ이종명 의원 공동주최로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5·18 진상규명 대국민 공청회’에서 김순례 자유한국당 의원이 “5·18 유공자라는 괴물집단을 만들어 우리 세금을 축내고 있다라는 5·18 민주화운동 유공자를 모독하는 망언을 했다”며 “역사를 왜곡하는 일부 극우세력에 동조하는 모습에 동료 약사로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고 12일 밝혔다.

또한 “김순례 의원은 대한약사회 부회장 시절이던 2015년에도 세월호 참사로 전국이 애도 물결일 때 세월호 유가족을 비하하는 내용의 글을 SNS에 공유하는 부적절한 행동으로 대한약사회에서 직무정지 3개월을 받는 등 약사회의 기대와는 다른 행동으로 실망감을 준 전력이 있다”며 “자유한국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막말의원’ 낙인 수단이었다면 심히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약사회는 이어 “거짓과 선동으로 역사의 진실을 감출 수는 없다. 구시대적 색깔론과 억지 주장을 내세우며 이 땅의 민주주의를 위해 기꺼이 희생했던 5·18 유공자들을 모욕하고 국민들을 기만하는 극우세력에 동조한 김순례 의원은 진심어린 사과를 해야한다”고 요구했다.

약사회는 특히 김순례 의원에 대해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서 5·18 민주화운동의 진실을 밝히는데 앞장서기를 촉구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성명서는 서울특별시약사회·부산광역시약사회·대구광역시약사회·광주광역시약사회·강원도약사회·전라남도약사회·경상남도약사회·제주특별자치도약사회 일동으로 발표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