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텍터 VIVIX-M 1008S, 1210S 등 집중조명…영상시스템 업그레이드 최적 솔루션

사진을 클릭하면 [채널의] 유튜브 채널로 이동합니다.

[UAE 아랍헬스=오인규 기자] 의료용 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뷰웍스(대표 김후식)는 중동 최대 규모의 두바이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아랍헬스’에 참가해 자사 제품 브랜드를 글로벌 시장에 알리고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장을 마련했다.

중동 의료기기 시장은 의료산업 발전과 더불어 그 규모가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다. 이번 전시회 참가로 국제 의료기기 시장 동향 파악은 물론 중동의 신규 고객 확보를 기대하고 있는 모습이다.

뷰웍스는 이번 전시회에 제품 소개는 물론 유방암 진단, 산업용 비파괴 검사 등의 신규 응용 Application 제품들을 별도 전시하는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망라해 선보였다.

현장에서 만난 박경애 의료영상사업부 대리는 신제품 맘모 영상 디텍터인 VIVIX-M 시리즈 1008S와 1210 사이즈 S와 D모델을 소개했다.

1008S와 1210S는 기존의 CR로 사용하고 있는 맘모시스템에 쉽게 레트로핏으로 업그레이드를 시킬 수 있는 솔루션이다. 1210D 모델은 맘모 시스템 제조업체에 판매돼 장착해 설치되는 제품이다.

VIVIX-M 시리즈 1008S

박경애 대리는 “75㎛의 픽셀사이즈, 약 2mm의 Chest Wall Distance 등으로 유방영상에 손실 없이 전체영상을 아주 좋은 해상력으로 얻어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CR 시스템을 DR로 반나절 소요시간으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더불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UI로 구성한 맘모 전용 SW를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료용 디지털 정지 영상 디텍터 신제품 VIVIX-S 1417N과 동영상 디텍터 신제품 VIVIX-D 1717G도 선보였다.

주요 전시 품목인 VIVIX-S 1417N은 흉부 등을 엑스레이로 촬영한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컴퓨터 모니터에서 볼 수 있도록 디지털 영상 정보로 변환하는 기술을 활용한 제품으로, 사용자 편리성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으로 해외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