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심장전문병원인 부천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지난 22일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19 경기국제의료협회 정기총회'에서 경기도 국제의료사업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세종병원은 해외 의료홍보 활동 및 해외 현지 마케팅, 해외 의료진 연수 등 국제의료사업을 활발하게 펼쳐 외국인 환자 유치 기반을 강화하고, 의료나눔을 통해 해외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수술에 앞장서는 등 경기도 내 국제의료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세종병원은 국내에서 외국인 환자 유치가 공식적으로 시작된 2009년, 국제진료센터 설립을 통해 보건복지부로부터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으로 지정받아 외국인 환자를 대상으로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현재까지 약 2만 3400여 명의 환자를 유치했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세종병원 국제진료시스템을 바탕으로 2015년 9월 자법인 SIM(에스아이엠?대표 박경서)을 설립하여 해외 의료 마케팅에도 앞장서고 있다.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은 “37년간의 심장병 치료 노하우를 기반으로 외국인 환자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의 우수한 의료술기를 알리는데 적극 참여할 것”이라며,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 의료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