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개선 기능성 소재 기술이전·공동연구개발 협약 체결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휴온스(대표 엄기안)가 ’수면산업’ 진출을 위한 연구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왼쪽)와 아주대 오성근 산학협력부총장이 양기관간 협약 체결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휴온스는 지난 22일 아주대학교와 ‘수면의 질 개선 기능성 소재(HU-054)의 기술 이전 및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수면의 질 개선 기능성 소재(HU-054)’는 ‘입면 시간의 단축과 수면 시간의 연장 효능’을 보이는 천연물 소재로, 아주대학교 약학대학(학장 이범진)의 정이숙 교수팀이 개발 중이다.

지난 2018년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정부과제인 ‘연구성과사업화지원 사업’의 ‘기술업그레이드R&D’ 부문에도 선정되는 등 연구 가치를 인정 받은 바 있다.

휴온스는 이번 기술 이전 협약을 통해 ‘수면의 질 개선 기능성 소재(HU-054)’에 대한 독점권을 확보하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해 수면산업 시장에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수면의 질 개선 기능성 소재’는 국내 및 해외 특허 출원까지 완료하는 등 활용 가능성과 성장 잠재력, 기술 가치가 크다고 판단해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