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경상북도의사회(회장 장유석)가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김대용)와 함께 경산시 용성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어르신들의 건강 상담’을 실시했다.

경북의사회와 건보공단 대구본부는 경산시 용성면사무소 대강당에서 의료의 접근도가 낮은 이지역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겨울철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주제로 한 건강강좌와 혈압·당뇨 측정 및 건강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경북의사회는 방한 목도리와 소염진통제인 파스 100장, 전자레인지 2대를, 건보공단에서는 방한 장갑 100개를 후원 물품으로 전달했다.

장유석 경북의사회장은 인사에서 “어르신들은 인생의 길잡이이며 조상의 얼을 지닌 가정과 민족의 뿌리로, 어르신 여러분께서 모두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년의 꿈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이번에 어르신들을 모시고 건강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는데 그간 건강에 대해 궁금했던 것이나 불편한 곳을 말씀해 주시면 성심껏 진료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경북의사회 장유석 회장과 채한수 총무이사, 이건희 재무이사, 경산시의사회 최경태 회장, 박종완 부회장이, 건보공단 대구지역본부에서 김대용 본부장, 이보우 경산청도 지사장 등이 함께 참여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