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원준 기자]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20일 진료협력센터의 확장 및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인천성모병원은 협력 병·의원 및 지역의료기관과 진료협력관계를 강화하고 환자들의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해 진료협력센터를 확대·운영한다.
이에 협력 병·의원 및 지역의료기관이 환자의 정밀 진단 또는 검사를 의뢰할 경우, 빠른 진료일정 조율과 예약으로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의뢰환자에게는 새로운 진료협력센터에서 자세한 진료의 추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인천성모병원 진료협력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협력병원 간 진료의뢰-회송 시범사업 기관’에 선정되어 1단계(병·의원)와 2단계 요양기관(상급종합병원) 간 협력진료를 통해 연속성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대형병원으로의 환자 쏠림 완화에 앞장서고 있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인천성모병원 진료협력센터는 원활한 진료전달체계를 구축해 지역 의료기관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노력을 지속하겠다”며 “또한 지역 거점병원이자 상급종합병원으로서 상호 역할분담으로 중증환자 치료를 전담하는 발전적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