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정윤식 기자]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홍옥녀)가 6월말까지 제2회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간호조무사 활용 증대 제도 마련의 해’를 맞이해 국민과 가장 먼저 가장 가까이서 만나는 간호 인력으로서의 간호조무사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목적을 지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실무간호인력으로서 신뢰받는 간호조무사’, ‘봉사활동 및 사회공헌 할동을 통해 사회의 빛이 되는 간호조무사’, ‘환자와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 하는 간호조무사’라는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사진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출품 규격은 디지털 카메라 또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으로서, 해상도 2200×1500 픽셀 이강 파일크기 700kb 이상 10Mb 이하의 JPEG(JPG) 파일이다.

특히 편집 및 합성하지 않은 원본 파일이여야 하며 최종 심사결과는 오는 7월 중순에 협회 홈페이지 및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상금의 경우에는 최우수상 100만 원(1명), 우수상 50만 원(2명), 장려상 20만 원(3명), 입상작은 5만 원(10명)씩 지급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 및 접수처는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홍보팀으로 하면 되며 접수기간은 오는 6월 30일 까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