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잇츠한불, 사드 부담 이기고 중국 뷰티산업 잡는다

기사승인 2018.05.16  10:37:19

공유
default_news_ad2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잇츠한불(대표 홍동석)이 올해 하반기부터 상해지역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및 세포라, 왓슨스 등 드럭스토어 입점을 통해 중국시장 공략을 가속화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잇츠한불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후저우 공장 가동을 통해 잇츠스킨의 ‘달팽이 크림’ 등 80여종의 잇츠스킨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가동율 방어를 위해 중국 로컬법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현지 OEDM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며, “올해 하반기 오프라인 유통망 입점과 더불어 잇츠스킨 제품의 생산 비중도 크게 늘어날 것” 이라고 말했다.
 
잇츠한불은 직영점의 경우 올해 9월 상해지역에 플래그쉽 스토어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중장기적으로 10여개 수준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며, 대리상 매장도 올해 9월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하여 중장기적으로 100여개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매출의 주력 채널이 될 멀티샵 입점은 지난 5월 초, 중국 드럭스토어인 ‘매닝스’ 38개 매장에 입점을 마쳤으며, 6월을 기점으로 사사(SASA) 54개 매장의 입점을 순차적으로 완료할 예정이다. 추가로 중국 내 올리브영 10개점 입정 역시 완료된 상태이며 타 대형 오프라인 유통망은(세포라, 왓슨스, 등) 올해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입점할 것이라고 밝혔다.

잇츠한불 관계자는 “주력 채널인 오프라인 유통 이외에도 티몰, VIP, 징동 등 온라인 유통망 입점은 이미 완료되어 현지 생산 제품의 판매가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홈쇼핑 등 신규 채널을 통해서도 제품을 유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잇츠한불 홍동석 대표는 “올해 하반기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과 더불어 그 동안 사드 여파로 중단되었던 왕홍(网红) 프로모션 등 對 중국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며 “중장기적으로는 당사의 시그니처 제품인 ‘달팽이 크림’ 등 주력제품의 리뉴얼을 통해 패키징을 다변화하는 등 ‘메이드 인 차이나’ 제품에 대한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부여하는 것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인터뷰

1 2 3
item33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Content

1 2 3
item34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