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회복크림은 ‘시카크림’이라는 고유명사로 자리 잡으며, 연고를 대체해 가볍게 바를 수 있는 데일리 스킨케어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렇다면 회복크림이 대한민국 여성들의 필수 아이템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올해 초 아이오페랩이 대한민국 20~39세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우리나라 여성들의 93%가 ‘자신의 피부는 민감하다’고 답변했다.

즉 대부분의 여성들이 피부 타입에 관계 없이 민감한 피부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미세먼지와 황사 등 환경적인 문제에 기인한 피부 고민으로부터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고, 이는 자연스럽게 피부 재생과 진정에 특화된 회복크림을 구매하는 계기로 이어졌다.

그 중에서도 더모 코스메틱의 회복크림은 차별화된 성분과 기능성을 갖추고 있어 민감한 피부를 위한 최적의 데일리 솔루션으로 주목 받고 있다.

국내 화장품 시장의 최고 화두는 안전성과 효능이다. 가습기 살균제와 치약, 생리대 파동, 중금속 화장품 등 생필품 유해성분 파동이 연이어 발생하며 화학성분에 대한 소비자들의 경각심이 매우 높아진 상황이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단순 광고나 브랜드 인지도를 앞세운 히트상품을 선택하는 대신, 스스로 성분과 유해성분을 고려해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회복크림은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를 데일리로 케어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만큼, 자체적인 연구와 임상실험을 통해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한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들의 회복크림이 꾸준하게 사랑 받고 있다.

회복크림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국내 로드샵 브랜드는 물론 제약회사에서도 회복크림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렇듯 신제품이 홍수처럼 쏟아지는 상황에서 피부건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엄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시중에서 판매중인 회복크림 중 매진 대란을 일으키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바이오더마의 ‘사키비오 포마드’는 피부의 다양한 불편함을 개선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잠재우는 휴식크림이다. 출시와 동시에 뛰어난 효능으로 SNS에서 ‘데일리 휴식크림’으로 입소문 난 시카비오 포마드는 최근 유명 뷰티 프로그램에서 전문가가 추천하는 ‘보습강추템’으로 소개되며 매진대란템으로 떠올랐다.

또한, 안탈지신(ANTALGICINE™) 바이오더마 독자 테크놀로지와 다프(D.A.F™) 특허 성분이 적용되어 스트레스로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가꿔준다. 특히, 고함량의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며, 보습 효과가 탁월한 글리세린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