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사항 위반·용출시험 부적합…1~6개월간 행정 처분

바이엘코리아, 메나리니 등 다국적제약사들이 기재사항 위반 등 다양한 이유로 행정처분을 받았다.

식약처에 따르면 바이엘코리아는 '리바록사반정'에 대한 임상시험 과정중 식약처장의 변경승인을 받지 않고 승인받은 사항을 변경 및 표시 기재사항을 위반해 10월 16일부터 45일간 임상 시험업무정지 행정처분을 받았다.

한국메나리는 조페닐정15밀리그램(조페노프릴칼슘)<제조번호 및 사용기한 : 516/2018.06.04) 용출시험 부적합으로 9월 26일부터 3개월간의 수입업무정치 행정처분을 받았다.

한국존슨앤존슨판매는 의약외품인 △밴드에이드브랜드어드헤시브밴드에이지어드밴스드힐링A타입(대형) △밴드에이드브랜드어드헤시브밴드에이지어드밴스드힐링A타입(무릎및팔꿈치), △밴드에이드브랜드어드헤시브밴드에이지어드밴스드힐링A입(손가락및손가락끝) △밴드에이드브랜드어드헤시브밴드에이지어드밴스드힐링A타입(일반형) 등에 대해 홈페이지에 광고하면서 약사법을 위반해 10월 17일부터 1개월간의 광고업무정지 행정처분을 받았다.

사노피파스퇴르는 수입의약품 ‘아이디 플루 15마이크로그램주(피내용)(인플루엔자분할백신)’ 및 ‘아이디 플루 9마이크로그램주(피내용)(인플루엔자분할백신)’의 재심사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아 10월 25일부터 6개월간의 판매업무정지 행정처분을 받았다.

한국엠에스디는 ‘에론바주사 100마이크로그램(코리폴리트로핀 알파)’ 및 ‘에론바주사 150마이크로그램(코리폴리트로핀 알파)’의 재심사에 필요한 자료 일부(조사대상자 수 부족)를 제출하지 않아 10월 25일부터 판매업무정지 행정처분을 받았다.

한국애보트 데파코트스프링클캅셀(디발프로엑스나트륨입자)는 사용기한 표시오류로 10월 17일자 회수조치 됐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