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요 확대·해외시장 진출 따른 2000억 규모 생산시설 증축

파마리서치프로덕트(대표 정상수·안원준)는 국내 매출 증대, 해외시장 성장, 그리고 신제품 개발을 통한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 지난 16일 강릉 소재 본사 부지에서 제2공장 착공식을 가졌다.

16일 열린 파마리서치프로덕트 강릉 제2공장 착공식에서 내외귀빈들이 첫 삽을 뜨고 있다.

이 날 착공식에는 회사 관계자를 비롯해 김관성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김철래 강릉시 부시장, 조영돈 강릉시 의회 의장 등의 내외빈이 참석, 회사의 성장과 안전하고 성공적인 공장 완공을 기원했다.

총 3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약 1만 2000㎡ 규모로 건설될 이번 신축 공장은 내년 하반기 중 완공될 예정이며, GMP 인증 절차를 거쳐 오는 2018년 말부터 현 조직재생 의약품, 의료기기의 생산 확대는 물론 PN관절강주사제, HA filler, derma-cosmetics 등 의료기기 및 화장품 등 다양한 신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또한 이번 신축 공장에는 EU-GMP 수준의 의약품 제조시설을 갖추게 되며 지분 보유중인 스웨덴 Promore사와 공동개발 PXL01(유착방지제)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는 물론 유럽 등 해외시장에도 공급할 계획이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 정상수 회장은 기념사에서 “당사는 동해안으로 회귀하는 어족 자원인 연어를 이용하여 제품화를 이루어 낸 국내 유일의 해양 바이오 제약회사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이번 공장 증축으로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강릉과학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영동지방 최초의 제약회사이자 2015년 코스닥 등록업체로서 조직재생 활성물질 PDRN® 성분의 의약품 리쥬비넥스 주사를 비롯해, PN 성분 의료기기 리쥬란 힐러, c-PDRN® 성분 화장품 리쥬란 코스메틱 등 다양한 품목을 생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