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약(대표: 김정호)은 24일 충북 청주 오송읍 오송공장에서 제 31기 주주총회를 개최, 사내이사로 임기 만료 황우성 회장을 재선임하고 박종전 부회장과 이진호 부사장, 박재홍 부사장을 신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정호 사장은 “작년 어려웠던 국내외 경제 가운데 459억원의 매출액을 달성, 전년대비 2.7%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30억원으로 340% 급증했고 당기순이익은 전년 7.8억원의 순손실에서 8억여원의 순익을 내며 흑자로 전환됐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이어 “올해도 스마트 필름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대규모 투자를 통해 구축한 글로벌 수준의 생산 인프라를 바탕으로 세계진출을 더 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주주총회서 새로 이사로 선임된 박종전 부회장은 성균관약대 출신으로 대웅제약 전무이사 및 JW생명과학 대표이사와 부회장을 거쳐 올 1월 영입됐다. 이진호 부사장도 성균관약대 출신으로 종근당과 대웅제약 전무이사를 거쳐 작년 6월 영입됐다. 작년 12월 영입된 박재홍 부사장은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대웅제약 경영관리본부장과 재경본부장, 경영기획실장과 전무이사를 거쳐 대웅제약 계열사 시지바이오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서울제약은 이와 함께 정관 일부를 변경해 사업목적에 동물의약품 제조 및 판매, 용역 컨설팅을 추가했으며 이사 및 감사의 보수한도를 각각 20억원, 1억원으로 승인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